펀앤뉴(대표 이진영) 스키드가디언은 기업 내 방문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일부 기능 사용을 제한, 사업장 내부 기밀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제공되는 차단용 애플리케이션은 안전한 사진 촬영과 음원 녹음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촬영된 사진과 녹음된 음원은 사용자 스마트폰에 저장되지 않고 바로 삭제된다. 촬영된 사진 데이터와 녹음된 음원 자료는 암호화 과정을 걸쳐 서버로 전송된다. 관리자 복호화 기능을 통해서 해당 자료를 확인한다.
스키드가디언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현재 국내외 관련 특허 6건을 보유하고 있다.
스키드가디언은 국방과학연구소 'ADD Guardian'을 개발한 용역개발사 펀앤뉴가 국방과학연구소로부터 기술을 이전 받아 개발한 제품이다. 2018년 대한민국 공군 제20전투비행단 '2018년도 상용모바일기기 통제체계 구축사업' 사업자로 선정됐다.
펀앤뉴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업무상 편의성을 보장하는 스키드가디언과 이를 응용한 출입관리 시스템과 모바일 신분증을 추가로 개발했다”면서 “향후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출입관리 시스템부터 보안, 안전 관리 시스템을 목표로 시장을 확산하려 한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