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을 만들고 교육해 온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1차 2차 시험 모두를 한번에 합격한 3개월 합격자, 70일 합격자, 40일 합격자를 매년 순서대로 배출해 합격자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경록이 배출한 3개월/70일/40일 단기합격자들은 경록 공인중개사 프로그램을 구입한 뒤 해당 프로그램의 인강과 교재를 반복적으로 학습했다. 공식홈페이지 합격수기 게시판에서 이들의 학습노하우를 보다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다.
이들이 학습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다수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제작해 전문성을 갖춘 교육콘텐츠다. 출제경향을 뒤쫓는 ‘추적형 인강/교재’가 아닌, 시험을 리드하는 ‘선제형 인강/교재’로 만들어졌다.
특히 뉴스를 보고 신문을 읽듯 부담 없이 보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시험공부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집중적으로 다룬 인강과 교재이므로 반복학습할 경우 합격에 더욱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정통 인강, 교재임에도 접근성이 높아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 수험생이 학습하기에도 좋고,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이 같은 인강, 교재를 통해 그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여러 단기합격자들은 물론 73세 고령 합격자, 탈북인 합격자, 외국인 합격자, 군인 합격자 등의 기록을 세운 합격자들을 다수 배출했다.
한편 해당 교육기관에서는 공인중개사 프로그램을 특별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핵이득 이벤트’를 진행해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