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 <Love yourself> 주제로 12월 코엑스서 개최

Photo Image

오는 12월 1,100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이하 서일페)가 개최된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7월과 12월 열리고 있는 축제다. 올해는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며 <Love yourself>를 주제로 진행된다. 각자를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주제로 1,100명의 작가들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로 빠져들게끔 할 준비를 마쳤다.
 
서일페에서는 <해피2020문구전>, <Art on Fashion> 등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로 확장되어 가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패션기획관 <Art on Fashion>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과 패션디자인의 협업을 선보인다. 디자이너 브랜드 GOCORI(이하 고코리)와 함께 고코리의 어른 동화 속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담은 패션 의상을 전시한다. 3회째를 맞이한 국내 아트 문구 마켓 <해피 2020 문구전>은 올해 1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직접 제작한 감각적인 디자인 문구를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서일페 주최 측 관계자는 "일러스트레이션은 문구, 패션, 인테리어, 가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되면서 대중들에게 개성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고 있다"며 "서일페에서 나의 일상을 특별하게 채워줄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놓쳐서는 안될 작가 그리고 작품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픽셀톡>과 <야자타임>도 주목받는 프로그램이다. <픽셀톡>은 ‘언박싱 도슨트’ 형식으로 아티스트가 직접 배달한 상자 속에 담긴 작품과 신상 굿즈를 언박싱하고, 대표 작품의 스토리를 공개한다. 로빈, 온더비치, 온비비드, 지후트리 총 4인의 참여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픽셀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아티스트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전하는 인터뷰 프로그램 <야자타임>은 일러스트레이터 김져니, 미스터두낫띵, 디자이너 브랜드 고코리 등 3그룹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는 11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해당 페어 공식 유튜브 채널과 디자인프레스의 네이버TV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전시 현장에서는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대표 공모전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 작품 전시, 유튜브 라이브로 관람객들이 직접 페어에서 구매한 굿즈를 공개하는 ‘위대한 콜렉터’ 이벤트 등도 열린다.
 
한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협찬하고, 디자인프레스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장권은 12월 18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네이버 예매, 인터파크 티켓, 위메프에서 구매 가능하며, 행사 기간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