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화승디지털과 베트남 시장 공략 MOU 체결

Photo Image
조규곤(왼쪽) 파수닷컴 대표와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이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파수닷컴 제공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화승그룹 IT 자회사인 화승디지털과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찌민 인근 화승비나 사무실에서 열렸다.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과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베트남 IT 보안 시장 수요 발굴과 서비스 제공에 협력한다. 보안 시스템 구축, 보안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등 시장 수요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베트남을 거점으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파수닷컴은 19년간 쌓아온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자사 솔루션을 비롯한 국내 IT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화승그룹과 화승디지털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 위치한 화승엔터프라이즈 해외 법인의 제조업 성과를 토대로 현지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을 맡는다.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은 “화승그룹의 해외 사업 역량과 파수닷컴의 보안 솔루션, 컨설팅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베트남 IT 보안 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신생 법인인 화승디지털의 빠른 성장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가파른 경제 성장을 보이는 베트남은 본격적인 IT 인프라 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IT 보안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성장은 물론 베트남 IT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