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인싸인턴' 모집

기아자동차가 채용제도 변화에 따라 미리 직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 모집을 시작한다.

Photo Image
기아차 인싸인턴 모집 포스터.

인싸인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인턴제도로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한 인턴의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사내 인재(인싸)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직무 및 생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아차는 11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인싸인턴은 신입 사원 채용 방식이 상시/직무중심 채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취업 전 회사와 직무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활동으로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도 인턴 지원이 가능하다.

기아차는 △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에서 모집을 진행하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 인원은 2020년 1월에서 2월 사이 약 5주간 인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인턴 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 대해 해당 본부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아차 인사담당자는 “인싸인턴은 직무중심 채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지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