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딤365의 IT 거버넌스 클라우드 최적 운영법 제안
- KT 클라우드 파트너 1위 비법 소개
이제 클라우드는 기업과 기관들의 주요 IT 자산, 핵심 투자 영역 또는 주요 비용 요소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으며 그 사용이 보다 복잡해 지고, 관리 영역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IT거버넌스는 기업 및 기관의 IT부문이 효과성, 준거성, 책임성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직의 경영진이 IT부문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고, 지휘하는 체계를 말한다.
클라우드 이용에 대한 전략적인 IT거버넌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면, 이를 통해 매출 향상과 비용 절감이라는 기업의 가치 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국산 클라우드 시장 대표주자 KT 클라우드는 전체 산업군에 작은 기업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 비즈니스를 모두 지원하는 친숙함과 용이한 접근성을 장점으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디딤365는 KT 클라우드 파트너 1위로 오랜기간 다져온 클라우드 전문기술력과 다양한 경험을 축적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올쇼TV와 디딤365는 오는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KT 클라우드 파트너 1위 비법과 IT거버넌스를 적용한 멀티 클라우드 활용법(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9)”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이익을 내며 빠르게 성장해온 KT 클라우드 1위 업체인 디딤365 만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와 향후 IT 거버넌스를 적용한 최적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 방안들을 함께 소개한다. 특히, IT 거버넌스를 적용한 멀티 클라우드 운영방안에서는 KT, AWS, Azure, SK(IBM) 등 멀티 클라우드 이용고객들에게 매출향상과 비용절감이라는 목표를 돕는 구체적인 방법들과 파트너들과 이익 공유 방안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중인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선택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