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커버한 곡은? '필스페셜'

어메이저는 트와이스 '필스페셜(Feel Special)'이 10월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커버된 곡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필스페셜은 10월 글로벌 커버 댄스 차트에서 전달 대비 4계단 상승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다양한 국가에서 고퀄리티 커버 댄스 영상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2위는 AB6IX '블라인드포러브'가 차지했다. 난이도가 있는 춤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완성도 높은 커버를 한 점이 눈에 띈다. AB6IX는 유저 커버댄스 영상을 보고 직접 댄스 코칭을 진행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제이홉 '치킨누들수프'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가 매력적인 곡이다. 공개와 동시에 세계적으로 커버 댄스 열풍이 불었다.

4위는 '글로벌 루키'로 주목받고 있는 에이티즈 '원더랜드(WONDERLAND)'다. 에이티즈는 특유의 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내는 곡마다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북미지역에서 커버 댄스 영상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어메이저는 글로벌 K팝 커버댄스 비디오 앱이다. 빅톤, 밴디트, 자이언티, 세븐어클락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중이다.

또 케이콘2019NY, 케이콘2019LA, 케이콘2019태국 커버스타 케이 이벤트를 같이 진행했다. K팝 대표 앱으로서 자리를 굳혔다.

Photo Image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