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 컴퍼니(HPE아루바)가 2019 IDC 마켓스케이프 무선랜(WLAN) 솔루션 공급업체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IDC는 글로벌 공급업체의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을 정량 및 정성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엔터프라이즈급 WLAN 공급업체 11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IDC 마켓스케이프는 HPE아루바의 강점으로 △네트워크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이더넷 스위치 제품 라인 △클라우드 기반 '아루바 센트럴'과 온프레미스 관리 플랫폼 '에어웨이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다중 관리 옵션 △SD 브랜치 솔루션 등을 꼽았다.
IDC 마켓스케이프 관계자는 “HPE아루바는 긴밀하게 통합된 스위치 플랫폼,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아우르는 WLAN 포트폴리오 유연성, 강력한 네트워크 관리, 보안 및 분석 소프트웨어 툴이 결합돼 대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매력적”이라면서 “전 세계 24시간 지원이 가능한 고객 지원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크리스 코접 HPE아루바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IDC 리더 선정으로 아루바는 가트너, 포레스트 등 주요 리서치 회사로부터 모두 리더로 인정받았다”면서 “지속적인 혁신, 검증된 솔루션, 오랜 기간 동안 고수한 '고객 최우선주의' 접근 방식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