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전국 한의과대학과 상생 발전 간담회 열어

Photo Image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지난 9일 본원에서 전국 12개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전문대학원 학장원장을 초청해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한의학연과 전국 한의과대학간 협력 활성화,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전국 12개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전문대학원의 학장이 전원 참석했다. 한의학연에서는 김종열 원장, 최선미 부원장과 연구부서장 및 연구지원부서장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한의학연은 그동안 추진해온 주요 연구 목표별 성과와 의미를 소개하고, 한의학연 미래융합의학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또 전국 한의과대학의 교수 및 학생들과 미래 한의학 발전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소통 확대를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의학대학장들은 한의학연이 한의학 분야의 공공 임상연구 인프라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한의임상연구센터'의 설립 필요성에 공감하고 확대 추진을 제안했다. 또 학·연간 공동연구 활성화와 한의학 연구개발(R&D) 인재 육성·채용을 위한 적극 홍보를 주문했다.

한의학연은 앞으로 전국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전문대학원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전문 분야 특강 및 진로상담 제공, 한의학 R&D 현황 공유, 한의학 R&D 인재 채용 계획 소개 등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한의약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의과대학과의 실질적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한의학 R&D 발전을 위한 미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