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회장 박동선)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 제 25회 당뇨교육캠프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당뇨교육캠프는 지난주 7일부터 2박 3일간 전북 순창 건강장수연구소에서 당뇨병 정보 전달 및 당뇨 관리 실천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열렸다. 당뇨 환우와 가족 60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는 공복 혈당 및 식후 혈당 수시 측정, 인바디 검사와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 강의로 구성됐다.
위니아딤채는 이번 행사에 자사 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을 지원했다. 딤채쿡 당질저감30은 밥의 탄수화물 성분을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줄여주는 밥솥이다. 2박 3일 캠프 동안 참가자들은 딤채쿡으로 만든 밥으로 쿠킹클래스 참여 및 식사시간 전 당질저감 30%와 20% 밥을 시식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당뇨캠프의 취지와 딤채쿡 당질저감 30 특장점이 잘 맞아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딤채쿡 당질저감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성공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더 자주 해당 소비자 접점을 넓혀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저감 취사 알고리즘'과 '트레이 필터링 구조'를 적용해 밥 탄수화물 성분을 일반 백미 밥보다 33%, 쌀 품종에 따라 최대 39% 낮춰주는 제품이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