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가 8월 15일 출시한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운용체계(OS) '티맥스OS HE(홈에디션)'가 한 달 만에 1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달 20일 기준 홈페이지 다운로드 수가 1만을 넘어섰다.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한상욱)는 티맥스OS HE 1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고마워 1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용자와 소통 강화를 위해 고객 목소리를 직접 듣는 기회를 마련한다.
티맥스OS HE 이용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사용 후기를 올린 사용자 중 100명을 선정,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100명 중 당첨자 10명에는 치킨 기프티콘을 중복 제공하고 베스트 후기 작성자 5명에는 티맥스 R&D 센터 투어와 식사·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14일까지다.
정보기술(IT) 분야 진로를 꿈꾸는 학생과 취업준비생, IT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는 제품 담당자와 만나 티맥스OS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다. 국내 시스템 소프트웨어(SW) 기업 티맥스 탐방을 통해 SW가 개발되는 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고 인사 담당자를 통해 채용과 구직 팁을 들을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사용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이벤트 개최와 함께 자유게시판을 추가했다. 고객센터, 문의 메일, IT 커뮤니티 등에 산재돼 있는 사용자 피드백을 능동적으로 수렴해 제품 개선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다.
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 앱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스페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자유게시판 접속할 수 있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사장은 “오픈 초기 단계인 만큼 사용자 피드백이 제품 개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벤트, 자유게시판 추가와 같이 사용자와 양방향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티맥스OS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