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가 26일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광장에서 열린다.
오는 26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에는 △드론·로봇 전시 및 체험 △로봇배틀 △버스킹공연 △대학 지역 소통 팟캐스트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ICT에 특화된 광운대의 특성을 살려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축제를 방문하는 누구나 광장 내 설치된 부스 안에서 드론과 로봇을 체험해볼 수 있다. 4m 크기의 움직이는 대형 로봇이 전시된다.
배틀킹 로봇 게임, 가족 로봇 만들기, 3D펜 체험 부스 등의 체험존이 마련된다. 팟캐스트는 지역의 발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자 기획된 것으로 앞으로 광운대 인근 지역의 발전과 방향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에서는 광운대 음악동아리 피버스, 씨스팟,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온세미로 팀의 공연이 진행된다.
박태원 광운대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광운대의 특성화 분야인 ICT, 로봇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라며 “광운대 구성원과 인근 지역 주민들이 이번 축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19 광운대 캠퍼스타운 ICT융합 드론·로봇 축제는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가 후원하고,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관한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