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특구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Photo Image
양성광 이사장(사진 왼쪽)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은 18일 국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창출과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를 위해 추진한 '연구개발특구 공공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을 개최했다.

특구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과학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혁신기술·제품 기반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를 위한 지역주도 혁신 성장 플랫폼 3대 주제를 대상으로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 전 국민의 아이디어를 제안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08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될 만큼 많은 참여가 이뤄졌다. 308개 아이디어는 특구 내외에 소재한 대학, 연구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 구성원들로부터 접수됐다.

특구재단은 공정한 아이디어의 선정을 위해 두 차례에 걸친 전문가 검토 및 심의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으며, 이를 통해 선정된 5개 아이디어에 대해 시상했다.

특구재단은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구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선별해 기술 개발 분야 4건은 사업화 기획을 지원하고 지원 정책 분야 47건은 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할 계획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에 추진한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갖고 또 참여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소중한 아이디어를 사업과 업무에 적용해 특구재단이 과학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창출 및 혁신적 포용국가를 선도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