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가협회, 스마트앱어워드2019 후보 접수 시작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고경곤)는 올해 최고 스마트앱 분야 우수 사례와 우수 기업, 기관, 단체에 상을 수여하는 '스마트앱어워드2019' 후보등록을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10회째인 스마트앱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우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야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3만8000여명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회원과 3000여명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집단지성 평가 방식을 통해 수상작 심사에 참여한다. 후보 등록은 아이어워즈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후보등록 마감일인 10월 15일까지 새롭게 구축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면 참여 가능하다.

올해 행사는 후보등록과 추천을 받은 후 평가위원단 온라인 평가를 거쳐 우수 스마트앱을 선정, 서비스 기업과 제작 기업에게 각 부문별 대상과 최우수상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12월 0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다.

고경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장은 “스마트앱어워드2019는 사용자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달려 온 인터넷 전문가의 노고를 기리고 축하하는 자리”라면서 “스마트앱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더 나은 스마트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발의욕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