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제론소프트엔 '제로업솔루션'

제론소프트엔(대표 송창민)은 손쉽게 PC를 복원·백업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까지 지원, PC를 최대 효율로 관리할 수 있는 PC 통합관리 솔루션 '제로업솔루션'을 출품했다.

제론소프트엔이 자체 특허 기술 백업·복원 시스템 기술을 적용했다. 무인 원격화 버전은 대량 PC를 이용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PC를 손쉽게 유지·운영할 수 있다. 한국화학융합원 KTR 소프트웨어 성능 측정 실험결과 마이크로소프트(MS) 운용체계(OS) 백업, 타사 이미지 백업 기술 대비 백업·복원 소요시간을 30% 이상 단축했다.

Photo Image
제로업백솔루션 구동사진. 제론소프트엔 제공

제로업솔루션은 점차 중요해지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랜섬웨어 예방, 유사시를 대비한 실시간 백업, 손쉬운 복원, PC 효율을 높이도록 드라이버 업데이트까지 가능하다.

기업에서 PC 구매 후 매년 재구매가 발생하지만 자산관리, 운영관리, 유지보수로 인한 막대한 운영비용도 발생한다. 지난해 정보기술(IT) 시장조사기관 테크아일 조사에 따르면 4년간 PC를 유지하는 데 발생하는 비용은 기기당 692만원이 들었다.

제로업솔루션을 이용하면 PC 시스템 결함을 미연에 방지한다. 사용자 PC를 OS 구성하고 윈도를 손쉽게 초기화·복원할 수 있다. 데이터 실시간 백업, 윈도상 결함 여부를 CT나 MRI와 같은 검진기능을 통해 패치·온라인 원격관리한다.

결함이 발생할 경우 적재적소에 예방주사처럼 조치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모든 윈도 PC를 일반사용자부터 대기업·공공기관까지 안전하게 관리한다.

Photo Image
송창민 제론소프트엔 대표

제로업솔루션이 설치된 PC는 자동으로 D 파티션이 생성되며 모든 데이터가 실시간 D 파티션에 백업된다. C 드라이브에 설치된 OS 파일을 언제든 포맷할 수 있다. 예상이 어려운 블루스크린 오류에도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제론소프트엔은 기존 솔루션 성능 고도화 추진과 동시에 제로업솔루션을 윈도 기반 PC 관리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다. 기존 PC 기반에 최적화된 솔루션 운영관리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등으로 시장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제론소프트엔은 PC 기반 온라인 원격통합관리 지원을 위해 제로업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 자동화솔루션 '제로백솔루션'도 제공한다. 자산관리, 운영관리, 유지보수를 손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제로백솔루션은 온라인으로 연결된 모든 기기를 통제 관리하도록 개발됐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