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여성 리더 노하우 공개...9월 17일 '우먼 인 사이버' 열려

Photo Image

국내외 사이버 보안 분야 최고 여성 리더 성공 노하우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는 다음달 17일 서울 멀티캠퍼스 교육센터에서 '우먼 인 사이버' 행사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 사이버 보안을 주제로 산학연 여성 리더들의 활동과 경험을 공유한다. 사이버 보안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차세대 리더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산학연 여성 보안 리더가 함께 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사이버 보안 기업 파수닷컴 부사장을 지낸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을 비롯해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최초 여성 소장인 조현숙 박사, 이화여대 이향숙 수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팔로알토네트웍스 북아시아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는 웬팅 치우 헤드와 강정민 이사, 윤혜정 인터파크 개인정보보호 최고 책임자가 나선다. 이동연 한국인터넷진흥원 팀장과 임수진 SK인포섹 실장이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안혜연 한국여상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은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 사이버 보안 분야 진출'을 주제로 기조 연설한다. 조현숙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소장은 '사이버 보안과 여성과학자의 길'에 대해 발표한다. 이향숙 이화여대 교수는 '차세대 암호기술과 여성과학기술인의 역할'을 이야기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사이버 보안 여성 전문가가 갖춰야할 역량을 전수한다. 진로와 경력 설계를 지원한다. 국내외 굴지 사이버 보안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과 입사 노하우도 알 수 있다. 이번행사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주최하며 팔로알토네트웍스 주관, 과학기술부, 이화여대, 전자신문이 후원한다. 행사 참여는 무료이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Photo Image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