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2분기 매출 3662억원, 이익 254억원

NHN이 2분기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한 3662억원, 영업이익은 70.8% 오른 254억원, 당기순이익은 173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컴파스'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 인기로 전년 동기 대비 6.9% 상승한 1045억원을 달성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연초 진행한 주요 모바일 게임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에 대한 기저 효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영향으로 8% 감소했다.

이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64%, PC 게임은 36%이다.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41%, 해외가 59% 비중을 나타냈다.

결제와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지속적인 거래 규모 증가와 맞춤쿠폰과 같은 주요 사업 확대, NHN한국사이버결제를 중심으로 한 PG 사업 시장점유율 확장, NHN ACE 광고 매출 상승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전 분기 대비 6.3% 증가한 1293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코미코 트래픽 증가와 작년 3분기 편입된 위즈덤하우스 매출 반영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5.9% 성장한 477억원을 달성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지난 1분기 NHN벅스 음원 판매로 인한 일회성 매출 기저 효과로 2.7% 감소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 글로벌의 도소매 연결 플랫폼 사업과 에이컴메이트의 건강식품 특화 B2B 사업, NHN고도의 매출 증가가 더해져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한 475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미국 쇼핑몰 사업에 대한 조정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3.1% 감소했다.

기술 부문은 피앤피시큐어의 매출 증가, 토스트(TOAST) 클라우드 금융과 공공기관 대상 사업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17.1%, 전 분기 대비 17.8% 증가한 282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기타 사업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은 NHN여행박사 매출 감소로 전 분기 대비 33.1% 감소한 90억원 매출을 보였다.

영업이익은 주요 비용의 안정화와 결제 광고, 기술 사업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7.1% 증가한 254억원을 달성했다.

NHN은 연내 출시 예정인 모바일 FPS 게임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비공개 테스트(CBT)를 이달 30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인기 만화 '용비불패' IP를 바탕으로 한 횡스크롤 모바일 게임 '용비불패M'은 2020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페이코는 모바일 무인주문결제 서비스 '페이코 오더'를 선보이는 등 오프라인 결제 다각화에 나섰다.

정우진 NHN 대표는 “기대작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 '용비불패M' 외에도 글로벌 애니메이션 IP 기반 게임과 미드코어 장르의 게임을 각각 개발 중”이라며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입증 받고 있는 페이코는 한 차원 더 진화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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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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