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야심의 '코어스토어 6.0' 출시...하이브리드 환경 지원 ‘고속 데이터 백업·복구’ 구현

기업이 클라우드로 점차 많은 워크로드를 이전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서는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전반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상시 가용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오늘날의 디지털 비즈니스는 백업 및 복구 속도 저하, 규정 준수의 필요성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면서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가동 중단을 감당할 수 없는 상태이다.

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는 기업의 소프트웨어 정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 스토리지 구축을 지원하는 퀘스트 코어스토어(Quest QoreStor) 6.0을 출시했다.

기업은 새로운 코어스토어의 클라우드 티어(Cloud Tier) 클라우드 네티이브 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압축과 백업 벤더에 관계없이 지원되는 중복 제거 기능으로 운영환경 변경 없이(non-invasive) 유연하게 데이터를 장기 보관할 수 있게 됐다.

Photo Image
퀘스트소프트웨어 코어스토어 6.0 구조, 이미지제공=퀘스트소프트웨어

퍼포먼스 티어(Performance Tier) 가속 백업 기능은 스토리지 공간과 압축 또는 중복 제거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복구지점목표(RPO)를 최대 2배 향상시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즉각적으로 복구가 가능하다. 새로운 코어스토어는 특허를 취득한 향상된 암호화 기술로 이동 중이거나 저장 상태의 모든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클라우드 계층화 기술이 더해진 코어스토어 6.0의 안정적인 데이터 중복 제거 및 복제 기술로 IT 관리자는 온프레미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및 AWS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 전반에서 데이터의 액세스, 이동, 복구의 최적화와 안전한 장기 데이터 보관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성능 계층화 기능은 소스측 중복 제거를 지원하는 퀘스트의 고유한 개방형 프로토콜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보다 빠른 백업 및 복구를 제공한다.

코어스토어의 최신 버전은 Quest Data Protection 비즈니스 사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