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대표 박정수)은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와 재정정보시스템 등 공공사업에서 협력한다. 두 회사는 '공공기관 재정정보시스템 사업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사자원관리(ERP)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등 솔루션 협력이다. 씨앤에프시스템은 그동안 공공사업 수주 시 티맥스데이터 DBMS '티베로' 기반으로 자사 ERP '올샵(ALL#)'을 공급했다.
각사가 보유한 솔루션, 기술, 영업 등 제반 장점을 결합해 '공공기관 재정정보시스템 사업'을 비롯해 공공부문 사업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개발·영업·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 협업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공공기관 재정정보시스템 사업 ERP 솔루션 올샵을 티맥스 DBMS 기반으로 개발, 공급한다. 올샵은 어떤 DBMS에서도 호환이 가능하다. 양사는 국산 소프트웨어(SW) 간 시너지로 공공시장에서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한다.
티맥스데이터는 씨앤에프시스템 공공기관 재정정보시스템 사업에 필요한 제품과 기술, 관련 시장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양사는 공공기관 재정정보시스템 사업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 사업 수행 시 각 분야 전문가를 상호 교류한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씨앤에프시스템과 MOU로 공공기관 재정정보시스템 사업에 보다 큰 판로를 확보해 매출신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수 중소기업과 상생사례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티맥스데이터와 협업은 올샵 기술 발전과 매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공공시장에서 국산 ERP와 국산 DBMS 협력 우수사례로 기억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