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유통, '휴게소의 진화'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제공

Photo Image

대보유통이 운영중인 고속도로휴게소에서 다양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먼저 지난해 8월 대보유통은 모바일 카드(앱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앱 카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앱 카드'란 NFC 결제방식(10cm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무선데이터를 주고 받는 통신기술)과 달리 스마트폰 앱에 기존 사용중인 신용카드를 등록해 사용하는 방식의 모바일 결제 수단이다.

앱카드 결제 방식은 스마트폰 기종 제한이 없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앱을 설치 후 평소에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특히 NFC결제가 불가한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이와 함께 대보유통의 휴게소는 '카카오페이'와 '제로페이' 간편결제시스템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내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 모바일 상에서 간단하게 비밀번호 입력, QR코드 스캔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간편결제시스템이며 제로페이 또한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보유통이 휴게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앱카드', '카카오페이', '제로페이' 간편결제시스템은 마장프리미엄휴게소, 화성휴게소(시흥방향), 화성휴게소(목포방향), 매송휴게소(서울방향), 매송휴게소(목포방향), 괴산휴게소(마산방향), 단양휴게소(부산방향), 제천휴게소(부산방향), 옥산휴게소(부산방향), 오창휴게소(통영방향), 옥천휴게소(서울방향), 황간휴게소(서울방향), 황간휴게소(부산방향), 추풍령휴게소(서울방향), 추풍령휴게소(부산방향), 남성주휴게소(여주방향), 남성주휴게소(창원방향), 지리산휴게소(옥포방향), 지리산휴게소(고서방향), 백양사휴게소(순천방향), 보성휴게소(목포방향), 보성휴게소(광양방향), 영암휴게소(목포방향), 영암휴게소(광양방향) 등 24개 휴게소에서 이용 할 수 있다.

대보유통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편의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과 만족도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