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24 웹툰 공모전 최우수상에 고철민씨

행정안전부는 정부24 회원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정부24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21일 정부세종2청사 행안부 본관에서 개최한다.

공모전 최우수상은 '봄날의 여행도 정부24'를 제작한 고철민씨가 수상했다. 고씨 작품은 실생활 속에서 다양한 정부24 활용 노하우를 재미있고 재치있게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Photo Image
정부24 홈페이지 메인화면

고철민씨는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주변에서 정부24의 유용한 서비스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정부24를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기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작에는 행안부 장관상과 함께 태블릿 PC를 상품으로 전달한다.

우수작 두 편에는 김준성씨 '석봉아, 난 떡을 썰테니 넌 정부24를 쓰거라'와 차준엽씨 '내 곁에 가까이 있는 정부24'가 각각 선정됐다. 장관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작품 10편은 정부24 이용활성화를 위해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한다. 선정작 10편은 정부24 홈페이지와 행안부 SNS, 정부혁신1번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공모된 웹툰 작품을 통해 정부24가 국민 곁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