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Seed 청년 스타트업 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Photo Image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사업가 발굴을 위해 'C-Seed 청년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C-Seed 청년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스타트업을 발굴, 체계적 컨설팅과 멘토링, 네트워킹을 지원해 사업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창업 사업화 자금과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왔지만 올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맡아 추진한다. 초기 창업기업의 사업화 단계별 밀착지원으로 창업초기 시드(Seed) 스타트업을 발굴하자는 취지다.

모집대상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만 18~39세 이하 대구지역 소재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정보통신기술(ICT)서비스, 패션뷰티, 콘텐츠, 빅데이터, 핀테크, 모빌리티, 바이오, 소재 등이다. 센터는 20개 내외 기업을 선정해 육성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지원과 함께 컨설팅, 지적재산권 취득, 국내외 마케팅 등에 필요한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