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 '아이퀘스트B1' 통해 Time Tracking&ERP 구축 완료

Photo Image

기업용 ICT 전문 기업 이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대한민국 광고영상계의 선도 기업인 비전홀딩스 코퍼레이션(대표 김재욱·이동훈)에 통합관리ERP 솔루션 ‘아이퀘스트B1’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비전홀딩스 코퍼레이션은 광고 영상 제작에 대한 영업관리, 견적 관리, 수주 건에 대한 프로젝트 스케줄 관리 및 정산까지 One Stop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목표였다. 또한 임직원이 주로 컴퓨터를 활용해 업무를 수행하는 환경에 맞춰 컴퓨터 사용에 대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Time Tracking 시스템 구축을 핵심 성공요인으로 주문했으며 아이퀘스트는 이를 구축하기 위해 프로젝트 관리는 SAP-Business One ERP를 통해서, Time Tracking 부문은 Manictime Software를 통해 구현했다.

Time Tracking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임직원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수집하고 업무 수행을 할 때 어떤 프로그램을 얼마 동안 사용했는지, 생산적인 활동에 투입한 시간 현황과 컴퓨터 사용의 시작·종료 시간을 확인해 Overtime 여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SAP Business One 프로젝트 기능을 통해 영업기회 활동 및 프로젝트 스케줄 관리와 정산 업무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여기에 아이퀘스트 얼마에요ERP의 부가세 모듈도 포함돼 자금 처리 및 세무 신고 부분도 강화했다.

이에 비전홀딩스 코퍼레이션은 이번에 구축된 Time Tracking 및 ERP 시스템을 통해서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 함에 따라 회사의 수익성과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이퀘스트 이충기 본부장은 “아이퀘스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얻은 솔루션 구축 경험이 시간관리와 프로젝트 관리가 중요한 업종에서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프로젝트 성과를 다차원으로 분석해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를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해당 업종에 적극적인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