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한국보건산업진흥회와 함께 '제6회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최로 잡코리아가 운영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보건산업 분야 다양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사업창출과 혁신창업 기업으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본 경진대회는 바이오산업과 관련된 아이디어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잡코리아는 경진대회 공식사이트를 오픈하고 25일까지 바이오산업 분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 등 보건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열려있다. 기타 산업과 연계한 융·복합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기업(3년 미만) 총 2개 부문으로 나뉜다. 심사를 통해 예비창업자 7팀, 기창업자 3팀에 총 상금 1250만원 시상을 수여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1:1 전문가 상담을 비롯, 맞춤형 관리를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바이오 산업 취업 희망자를 위한 바이오 잡페어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현직 선배들로부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물론, 진로·직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취업컨설팅', 행사 당일 기업이 현장 채용 면접을 실시하는 '잡매칭'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