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가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3'를 전면 개편한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
애니팡3 리마스터 버전은 6개월 기획과 개발, 테스트 기간을 통해 게임 메뉴와 기능을 간결하게 만들며 빠른 속도와 콘텐츠 확장을 준비했다.
이용자 요청이 많았던 보유 캐릭터로 최고 등급 캐릭터 만들기, 아이템 생산용 특수 캐릭터 조작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완성했다.
애니팡3는 전체적인 메뉴와 시스템을 간결화함으로써 로딩과 플레이 속도가 최대 30%가량 단축되는 변화를 선보인다.
속도 개선과 함께 스마트폰 자원 사용을 최적화한 리마스터 버전은 직관적 조작 환경은 물론 퍼즐 게임 핵심인 블록 이동, 격파 시간이 빨라지는 등 이용자들에게 체감형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실제 퍼즐 게임의 묘미인 블록의 연속 격파 시에는 한번에 2개 이상 시각 효과가 연출되어 역동적인 그래픽 효과와 짜릿한 손맛을 배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는 리마스터 버전 출시와 함께 미니 게임들 동시 서비스 행사를 진행한다. 그동안 큰 인기를 얻었던 다수 미니 게임이 동시에 등장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전 낚시왕'을 비롯해 '마녀의 탑' 등 게임 속 인기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한다.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부 이벤트, 돌려돌려 회전팡 등 이벤트와 함께 결제 고객에게는 건조기, 공기 청정기 등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19일까지 진행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애니팡3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박성빈 PD는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이용자들이 바라는 다양한 콘텐츠와 최신 유행을 담아낸 리마스터 버전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