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모집 이벤트 실시..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인기몰이
퓨전 덮밥 전문점 고칸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현재 고칸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는 고칸 브랜드에 대한 정보와 메뉴, 프랜차이즈 정보, 매장 찾기,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 고칸은 가맹점 모집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25호점까지는 가맹비를 면제해주고, 500만 원 상당의 오픈 지원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고칸은 고추장과 간마늘을 사용하는 등 한국인의 입맛을 반영한 메뉴 구성 및 조리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을 선보이며 호평을 얻고 있는 덮밥 전문 브랜드이다. 특히 직접 제작한 단맛과 짠맛이 덜한 담백한 특제소스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고칸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다채롭게 선보이는 메뉴도 주목할만하다. 한 조각이 성인 여성 주먹 사이즈만한 ‘뚱땡이 유부초밥’은 연어, 소고기, 볶음김치, 참치마요 총 네 가지 종류로 마련되어 있으며, 고칸이 개발한 특제 양념간장에 7시간 이상 숙성시켜 감칠맛을 더한 고칸의 시그니처 메뉴 '연어장동'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모든 연령대가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 외식, 친구들과의 식사 등 어떤 상황에도 잘 어울리는 매장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 무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고객들이 간편하게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는 직원에게 직접 주문할 때보다 주문 실수의 확률을 줄이고 회전율과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불러오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칸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68세 점주님도 직접 주방에서 일하며 운영하실 정도로 운영에 부담이 없다"면서, "경쟁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추고 있는 고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