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 충북 오송 기업들 애로사항 청취

Photo Image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장이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함께 27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 C&V센터에서 의료기기 및 바이오기업들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출처=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위원장 추미애)가 27일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 C&V센터에서 의료기기 및 바이오기업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강도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오규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 박구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기업 임원 20여명이 참여했다. 혁신성장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산업별 혁신방안 창출을 위해 구성된 여당 정책위원회다. 신성장산업, 에너지신산업, 휴먼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등 총 3개 분과로 운영하고 있다.

Photo Image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회가 27일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충북경제자유구역청 C&V센터에서 의료기기 및 바이오기업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출처=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날 간담회에서 혁신성장위는 기업들로부터 의료기기와 바이오산업 규제 개선 요청을 청취했다. 이들은 의료소재 전문 기업 메타바이오메드(대표 오석송), 의약 연구개발 기업 큐라켐(대표 신숙정) 공장을 찾아 연구원들을 포함한 현장 근로자들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