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한의학 연구성과를 소재로 한 영상공모전 최종 10개 후보작을 온라인에 공개하고 내달 11일까지 대국민 심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의학연은 지난해 9월 한의약 연구성과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융합하기 위해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개최했다. 지난 12월까지 다양한 작품을 접수했다.
이후 전문심사위원이 기획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등을 평가한 결과 총 10개 후보작을 선정했다.
후보작은 △2018 대국민 한의학 연구성과 8선 △한의원 갈까? 말까? △좋으니까! 믿으니까! 한국한의학연구원! △알수록 한의학이 보인다! △내 손안에 동의보감 SONG △입을 열면 건강을 알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왜 메롱을 했을까? △손목터널증후군의 비밀 △퍼스널 컬러X, 퍼스널 사상체질! △손목양과 침술군 등이다.
온라인 심사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의학연 SNS에서 후보작 영상 중 침 치료, 설진기, 사상체질 등 연구성과를 가장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에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한의학연 페이스북에 참여인증 댓글을 남긴 참여자는 소정을 경품을 받게 된다.
최종 결과는 내달 14일 발표 예정이다.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20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