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내달 18일까지 클라우드캠 영상AP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클라우드캠 API 포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제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스타트업 및 기업과 사업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포석이다.
개인(팀), 기업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클라우드캠 API 포털 제휴문의 페이지를 통해 개발부문과 아이디어부문으로 나눠 접수를 받는다.
개발부문은 웹(Web)이나 모바일 앱(App.)에 클라우드캠 API를 연동한 산출물을, 아이디어부문은 클라우드캠 AP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기획안을 평가한다.
SK브로드밴드는 부문별 5개팀씩 총 10개팀을 시상한다. 총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최우수상 상금은 개발부문 1000만원, 아이디어부문 200만원이다. 개발부문 수상팀은 SK브로드밴드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사업협력을 진행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내달 28일 수상팀을 포털 내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은 같은달 29일 본사에서 개최한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보안 영역에 국한됐던 클라우드캠 서비스가 영상을 필요로 하는 미디어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사업자와 제휴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