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3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8 일본 정보박람회’에서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가 ‘일본 취업성공 TIP’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태헌 교수는 ‘이미 많은 기업에게 국경은 의미가 없다’는 내용을 강조하며 일본으로의 취업 성공을 위한 비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2018 일본 정보박람회는 일본 채용동향, 일본전문가 멘토 특강, 일본기업의 취업전략, 취업 성공 후 현지정착 등 다양한 이본 정보제공의 장이 마련된다.
또 그는 지난 6월 전북 내 기업대표 대상으로 CEO·리더혁신포럼에서 ‘저성장기를 극복한 일본 중소기업의 생존전략’을 강연한 바 있다. 또 최근에는 전북광역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여성친화기업 CEO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일본 중소기업 진화생존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등 일본 경제 전문가로서 강연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오 교수는 도쿄대학교 경제학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대우경제연구소 연구위원·도쿄 사무소 소장, 노무라 연구소 서울지점 부지점장, UC버클리 동아시아연구소 방문 교수, 한일경상학회 편집위원장을 역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를 신설‧개편하고,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