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마(대표 정현철)는 14일 방영되는 KBS미디어 '퀴즈쇼 원라이브'에 최근 출시한 전자지갑 '큐비즘(CUBISM)'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큐비즘은 노르마가 처음 선보이는 모바일 전용 전자지갑이다. 큐비즘은 노르마의 네트워크 및 기기 취약점 분석 기술이 적용됐다. 암호화폐 거래 시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취약점을 종합적으로 스캔해 안전성을 검증한다. 해킹이나 사기 위험이 있는 블랙리스트 DB를 보유해 송금 전 다시 한번 안전을 확인한다. 큐비즘은 전자지갑으로는 세계 최초로 정보보안 국제표준 ISO27001 인증을 진행 중이다. ERC-20 등 이더리움 계열은 큐비즘에 담아 이용할 수 있어 암호화폐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정현철 노르마 대표는 “최근 거래소 등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보안모듈을 개발했고 보안 모듈이 탑재된 전자지갑도 출시한다”면서 “큐비즘을 통해 한층 강화된 안전한 코인 관리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퀴즈쇼원라이브는 KBS미디어 케미TV와 모바일 앱, 카카오 TV 등 플랫폼으로 방송되는 라이브 퀴즈쇼다. 우승자 단 1명에게 상금을 전달하는 퀴즈쇼로 시청자가 방송을 보면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파일럿 방송으로 1일 첫 방송됐으며 구글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