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연말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올치팝' 3종과 '쉐킷쉐킷 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리브)치팝 3종은 컵에 담긴 한 입 크기의 순살 치킨을 팝콘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다. 순살치킨이 푸짐하게 컵에 담겨 제공되는 '올치팝(컵)', 콜라와 함께 즐기는 '올치팝(콜)', 맥주와 함께 즐기는 '올치팝(맥)' 세 종류로 구성됐다.
올치팝은 기존 자사 메뉴인 꼬꼬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치킨 조각의 크기가 커져 풍성한 통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가슴살과 정육을 섞어 더욱 부드럽다. 올치팝의 가격은 올치팝(컵)과 올치팝(콜)이 각 3000원 이며 올치팝(맥)이 5000원이다.
함께 출시된 '쉐킷쉐킷 치킨'은 치킨에 재미 요소를 가미해 고객이 직접 치킨에 양념을 뿌려 흔들어 먹는 신개념 치킨이다. 고객들은 쉐킷쉐킷 전용 봉투에 순살 치킨과 시즈닝을 뿌려 직접 흔들어 먹을 수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특별한 메뉴다.
취향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치즈맛과 바비큐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4500원이다.
황일수 BBQ 마케팅실 실장은 “BBQ는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자 올치팝과 쉐킷쉐킷 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신메뉴는 스포츠 경기, 홈파티, 나들이 등에서 안성맞춤이며, 특히 어린이들의 영양간식 및 유치원, 어린이집 행사 등에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치팝과 쉐킷쉐킷 치킨은 내점과 배달 모두 가능하며, 배달 주문 시에는 기본 메뉴를 주문 시 사이드 메뉴로 주문 가능하다.
한편 BBQ는 올치팝 출시를 기념해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주문 시, 올치팝(컵) 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