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코리아가 ACT(Analytics with Creative Thinking) 센터 론칭을 통해 오랫동안 국내 굴지의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해온 온•오프라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 역량의 집결과 확대에 나서 눈길을 끈다.
지난 8월 3일, 콘센트릭스코리아는 본사 Chris Caldwell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를 기념한 행사를 열어 ACT 센터의 출범을 알렸다.
콘센트릭스코리아는 빅데이터 시대에 폭증하는 온•오프라인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여 비즈니스 성과에 직결되는 분석을 제공하겠다는 철학을 ACT라는 브랜드에 담았다. 즉, 문제 본질에 대한 통찰로 크리에이티브한 사고를 통해 분석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는 Actionable Insight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것이 콘센트릭스코리아의 각오다.
ACT 센터는 55명 이상의 다양한 분야의 분석 전문가로 구성되며 웹사이트/모바일 앱 분석, UI/UX 최적화 분석, SEO/SEM 최적화 분석, 소셜 분석, VoC 분석 등 디지털 마케팅 성과개선을 위한 분석과 온•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A/B테스트, 캠페인 기획/성과분석, DW지원 등 캠페인 성과 개선을 위한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그동안 축적된 분석 노하우를 집약하여 자체적으로 구축한 웹사이트 분석 플랫폼인 디지털 포탈과 Machine Learning을 접목하여 우수한 캠페인 성과를 실현하고 있는 캠페인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켜 나감과 동시에 분야별 선도적인 분석 솔루션 업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로 Technology 측면의 분석 역량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업체 측은 "ACT 센터 론칭은 오랫동안 국내 굴지의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해온 온•오프라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 역량을 집결하고 확대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ACT 센터의 선도적인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콘센트릭스 글로벌 분석팀과도 밀착된 협업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최고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콘센트릭스코리아는 2018년 Fortune 169위의 선도적인 비즈니스 서비스 회사인 SYNNEX의 100% 자회사인 콘센트릭스의 한국지사다. 디지털 마케팅 영역의 데이터 관리 및 분석에 있어 국내 최고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에 디지털 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