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일부터 2018학년도 하반기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커리어코칭 센터 운영, 사이버대 최초 1년 4학기제 도입, 사이버대 최초 창업비즈니스학과 신설 등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커리어코칭센터’는 집중커리어 코칭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단계별로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과 승진 등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을 개발,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한 최적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2010년부터 사이버대학 최초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은 재학생들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작년부터는 강의 속도 조절 기능이 추가돼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은 신·편입학 희망자 또는 사이버대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온·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오는 7월 7일 국내 최정상 작곡가 김형석(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교수)과 함께하는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서울사이버대학교 4층 차이콥스키홀에서 개최하며, 오후 1시 30분 1:1 입학상담을 시작으로 김형석교수의 특강, 입학설명회와 학과교수님과의 만남, 캠퍼스투어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입학설명회에게 참석하기 어려운 지원자들을 위해 7월 3일과 10일'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연다.
그밖에도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캠퍼스 투어 VR 체험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캠퍼스 투어 페이지에서 외부전경을 선택하면 로드뷰로 본교 외부 지점별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김요완 입학처장(가족상담학과 교수)은 "지원자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입학설명회를 들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