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18 블록체인엑스포’, 7월 26~27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

Photo Image

국내외 ICT 기술 블록체인산업군 선보이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가 오는 7월 부산에서 26일~27일 양일간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018 블록체인엑스포’에서는 ICT 기술 블록체인 산업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핀테크(FinTech), 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 등 4차산업의 ICT 기술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행사는 한국해양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블록체인엑스포위원회가 주최하며 부산광역시과학협회가 주관한다.

‘2018 블록체인엑스포’ 기간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ICT 기술 블록체인 모델 문화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부대행사 가운데 부산테크노파크의 최승욱 부장의 ‘블록체인기술과 기술이전 및 거래’의 강연과 국내 ICT 블록체인 기술력 특허를 위한 베스티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정병홍 박사의 국제특허관련 강연도 눈길을 끈다.

현재 다수 언론사와 기업들이 참관 신청을 하며 ICT 기술 블록체인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할 때 블록체인 암호화폐 ICO 뿐만 아니라, 다양한 ICT 기술 블록체인의 다양한 산업군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엑스포는 오는 5월 31일까지 조기참가자에게는 할인율이 적용되며, 스타트기업 역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참관신청자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