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 한팩=제주콩300여개' 제주콩 100, 아기두유/임산부두유로 제격

먹거리에 예민한 임산부, NON-GMO 원료 무첨가두유로 단백질 섭취

Photo Image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두유'는 먹거리선택에 예민한 임산부와 아이들의 대표 영양간식으로 손꼽힌다. 특히 소화기관이 덜 발달해 유단백이나 유당을 흡수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는 우유를 대체할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오가니카는 첨가물 없는 NON-GMO 국산콩 두유 '제주콩100'을 선보여 일찍이 깐깐한 소비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제주콩100은 제주 청정지역의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제주 신화콩'과 제주 지하암반수, 국내산 소금으로만 만든 무첨가 두유제품이다. 제주콩100 두유를 생산하는 뉴트리오가니카는 안정제, 유화제, 대체감미료, 합성향료, 설탕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는 자연주의 무첨가 브랜드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잔류 농약 300여종에 대한 검사에서 전 항목 불검출 확인을 받아 임산부, 어린이, 노약자 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로 인정받았다.

또한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신화콩은 화산지대의 토양과 해풍의 영향으로 국산콩 중에서도 맛과 품질이 특히 우수한 품종으로 유명하다.

뉴트리오가니카 관계자는 “콩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만드는 전통 맷돌방식을 사용해 콩의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했다”면서 “추출까지 오랜시간이 걸리고 번거로운 방식일지는 모르지만, 착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전통방식을 고집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콩100 한팩을 섭취하면 제주 신화콩을 약 300개 섭취하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콩이나 잡곡류 섭취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무설탕 영양간식으로 추천한다. 콩국수, 떡볶이, 계란찜, 파스타 등 요리에 활용해도 좋고, 쿠키 등을 만들 때 우유 대신 넣어도 안성맞춤이다”고 전했다.

현재 뉴트리오가니카 자사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몰을 통해서만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로는 ▲ 2박스 이상 구매시 한박스 추가 증정(5/31까지) ▲ 5월 한달간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외식상품권 5만원권 등 푸짐한 선물 증정 ▲ 뉴트리오가니카 자사몰 전 상품 5월 가정의달 추가 할인 등이 준비됐다.

 


한편 제주콩100 두유는 백화점에 입점된 'ahc 비타민' 매장이나 뉴트리오가니카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박스 이상 구매 시 한박스를 더 증정하는 이벤트는 뉴트리오가니카 홈페이지에서만 진행된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