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테크, IT기술 접목한 오디오 ‘하이파이로즈’ 국내 론칭

Photo Image

㈜씨아이테크가 신규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를 3월 9일 국내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오디오에 IT기술을 접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캐주얼 오디오 ‘하이파이로즈’는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CES에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공개 됐다. 사운드는 물론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인정 받아 현재 유럽과 대만, 일본에 수출을 준비 중이다.

특히 국내에 론칭한 RS-301 모델은 제품 심미적 요소뿐만 아니라 오디오 전면에 5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구현했다. 또한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기능으로 국내 PINUP 디자인어워드에서 ‘Best of Best’상을 수상하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Design Award 에서 ‘Winner’를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씨아이테크에서 새롭게 도입한 ‘캐주얼 하이파이 오디오’는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간편하게 고해상도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DLNA, Airplay 및 크롬캐스트 등의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솔류션을 탑재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코스피 상장회사인 IT전문 ㈜씨아이테크는 국내 병상스마트케어시스템 공급 및 롯데리아와 CGV에 무인 주문 시스템을 공급하며, 국내 대규모 셋톱박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2년 전부터 국내외 오디오 시장의 성장을 예견하고 오디오 사업부를 신설해 2018년 오디오 브랜드 ‘로즈’를 론칭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