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실리콘마이터스, 오디오 솔루션으로 CES 데뷔… AI 스피커 공개

Photo Image

팹리스 반도체 업체 실리콘마이터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피커, 하이파이 디지털아날로그컨버터(DAC), 스마트 파워앰프(PA) 등 오디오 제품군을 선보인다.

실리콘마이터스가 선보인 AI 스피커는 고출력 앰프에 AI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신호처리(DSP) 설계 블록을 내장한 원칩 솔루션이 탑재됐다. 하이파이 DAC는 △32비트, 384KHz를 지원하는 PCM △DSD(Direct Digital Stream)256, △DAC 하나당 64레벨의 쿼드 덱(Quad DAC)을 탑재해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 재생이 가능하다.

실리콘마이터스는 현장에서 AI 스피커, 하이파이덱(DAC), 프로페셔널 오디오 제품을 직접들을 수 있는 오디오 데모 룸을 운영할 예정이다.

실리콘마이터스 관계자는 “모바일용 전력관리반도체(PMIC)에 이어 오디오 분야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정했다”면서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 AI 스피커 시장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ES 특별취재팀>라스베이거스(미국)= 김승규 부장(팀장), 권건호 차장, 한주엽·배옥진·류종은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