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팁스랩, 스마트폰 리모트 컨트롤러 오식스(O6) 공개

Photo Image

(유)핑거팁스랩(대표 박병호)이 1월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 공동관으로 참가하여 스마트폰컨트롤러 오식스(O6)를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음성 안내에 따라 컨트롤러를 조작해 스마트 폰 화면을 보지 않고도 문자나 이메일, SNS를 확인할 수 있고 답장도 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로 운전이나 보행 중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부주의에 따른 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로이드 폰이나 iOS폰에 연결하여 알람이나 메시지가 왔을 때 소리로 메시지를 들려주는 기능이 있으며, 간단한 답장은 리모트 컨트롤러 조작을 통해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 폰을 사용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에게도 스마트 폰을 직접 조작하는 것 보다 더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이미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당초 목표금액을 뛰어넘은 금액을 모은 바 있으며 2017년 6월 공식 런칭하여 미국 뿐 만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전 세계에 판매를 하고 있다.

박병호 대표는 "오식스(O6)는 시각에 구애 받지 않고 현대인들이 스마트 폰을 조금 더 쉽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