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위한 필수 과목 인증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올 1학기부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과목인 ‘문화예술교육개론’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가 교육기관 인증을 받은 ‘문화예술교육개론’은 국가공인자격증인 '문화예술교육사'를 취득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직무역량’과 ‘예술전문성’교과 중 직무역량 영역 과목이다.

이번 교육기관 인증으로 '문화예술교육개론' 과목을 수강한 학생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는 것이 경희사이버대 관계자의 설명이다.

Photo Image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강윤주 전임교수(좌), 이선철 (특)겸임교수(우).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교육개론’ 과목은 ‘감자꽃 스튜디오’ 대표이자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에서 ‘문화예술교육워크샵’을 담당하고 있는 이선철 (특)겸임교수가 맡는다.

또한,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학부 전임교수이자 대학원 전공주임교수인 강윤주 교수는 성남문화재단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주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오래 전부터 문화예술교육을 중요시한 학과다. 학부와 연계한 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에까지 ‘문화예술교육개론’ 강의가 개설돼 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