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실시된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에 총 22만 명을 상회하는 역대 최다 인원이 응시했다. 이번 시험에서는 영어 과목이 평이했다는 평이 많지만, 여전히 과락률이 가장 높은 과목이다.
오는 6월엔 서울시(24일)와 지방직(17일) 9급공무원 시험이 치러진다. 이런 가운데 공무원 영단어를 한 권에 모아 출간한 에듀윌의 '끝장 보카' 교재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공무원 영단어 끝장 보카'는 많은 양의 단어를 가독성 좋게 수록했다는 장점은 물론, 공무원 영단어에 빈출되는 1350개의 단어를 45일 동안 암기할 수 있는 학습플랜을 제공한다.
또 한글 문장 속에서 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한글 문장 연상 기법', 그리고 어원 분석 수록 등 각종 기법을 통해 수험생들이 단어 암기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함께 '연상암기 노트'와 '어원암기 테스트'를 통해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워크북도 함께 제공한다.
에듀윌은 수험생들의 회독을 지원하기 위해, 10번의 회독이 가능한 '10회독 노트'도 함께 증정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공무원 영어에 나오는 단어는 따로 있다"며, "이 교재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수험생활을 위해 백과사전식 단어장을 탈피해 최단 시간에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영어 단어장으로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