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모터' 탑재한 LG 식기세척기, 美 리뷰드닷컴 동급 제품 최고 평가

Photo Image
LG 식기세척기(LDF5545ST)

LG전자는 자사 식기세척기가 미국 리뷰드닷컴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LG 식기세척기가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된 건 처음이다.

이 제품은 보쉬, 밀레를 제치고 1등을 차지하며 전면 콘트롤 방식 식기세척기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동급 식기세척기(500~700달러 대)에서 가장 높은 점수다.

리뷰드닷컴은 LG 식기세척기 세척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 기존 식기세척기는 급속 세척 모드를 선택하면 오염이 남는 경우가 많다. LG 식기세척기 터보 모드는 59분 만에 세척을 끝내면서도 말끔하게 세척한다고 평가했다. 식기 양이 적을 경우에는 식기가 놓인 위치에 따라 집중적으로 세척을 하는 하프 로드 코스도 유용하다고 분석했다.

리뷰드닷컴은 영상을 통해 △완벽한 건조 성능 △위생에 관심 많은 사용자를 위한 고온 세척 코스 △신규코스 다운로드 가능 △3단계 높이 조절 가능한 상부 바스켓 도 언급했다.

Photo Image
LG 식기세척기(LDF5545ST) 전면

LG전자는 세탁기 분야 대표 독자 기술인 DD모터를 활용해 식기세척기 제품 성능을 차별화하고 있다. 제품 세척력은 강화하면서도 식기에 가해지는 충격은 최소화하는 기술력이다. 짧은 시간에 식기 구석구석에 물을 공급해 세척력은 높이면서 세척 시간은 기존 제품 대비 약 40% 줄인다. 식기 오염도에 따라 물줄기 세기를 조절하며 식기에 손상을 최소화한다.

회사는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올해 하반기 중 800달러 이상 프리미엄급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만의 차별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식기세척기 시장에서도 선도 기업 위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