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업체 인수로 3D 비전 시장 공략 강화

Photo Image

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3D 비전 및 산업용 ID 분야의 기술 업체인 치아로 테크놀로지와 웹스캔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치아로 테크놀로지는 혁신적인 3D 머신 비전의 클라우드버스트™(Cloudburst™)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클라우드버스트 센서가 제공하는 고속, 실시간의 3D 이미지 스트리밍은 고해상도 이미지 캡처보다는 빠른 속도가 더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클라우드버스트 센서는 가장 까다로운 3D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고성능 3D 센서에 대한 보완 기술을 제공한다.

코그넥스는 2016년 12월에 웹스캔(Webscan)사도 인수했다. 이 회사는 바코드 검증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업체이다. 웹스캔사의 솔루션을 이용해 제조업체들은 물품 출하 전에 패키지, 부품 및 부속품에 표시되는 바코드가 정확하게 적용되고 이 코드들이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로버트 J 윌레트(Robert J. Willett) 사장 겸 CEO는 “이러한 인수를 통해 코그넥스의 고속성장 사업 분야 두 곳에 중요한 역량을 강화했다. 클라우드버스트 센서 덕분에 코그넥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3D 비전 시장에서 보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가격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웹스캔사의 검증 소프트웨어와 코그넥스의 견고하고 유연한 데이터맨®(DataMan®) 제품 라인을 결합시킴으로써 고성능과 사용의 용이성을 갖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검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