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디스크, ㈜아이티고 ‘인터넷 강좌’ 콘텐츠 오픈

Photo Image

위디스크는 온·오프라인 IT교육 사이트 ㈜아이티고와 제휴를 맺고, 작년 11월부터 모바일을 통해 자격증, IT 실무 및 어학 관련 교육 강좌를 유통하기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위디스크 관계자는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비스를 오픈하게 된 취지”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강좌는 강좌 1개당 최소 3만 원에서 10만 원 선이지만 위디스크에서는 회원들의 가격 부담도 줄이면서 꼭 필요한 강의만 볼 수 있도록 회차당 평균 500원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위디스크는 현재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 강좌 어플도 출시돼 구글 스토어(위디스크 강좌어플)를 통해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위디스크 관계자는 “영화, 방송, 애니 등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에 국한하지 않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위디스크는 2017년에는 회원 개인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회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