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앨범 해부학] 200% 사심으로 이루어진 2016년 앨범 Awards!

[엔터온뉴스 정소정 디자이너]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지금까지 해부(?)했던 20여개의 앨범들 중 각 분야별로 베스트라고 생각했던 앨범들과 최고의 앨범을 선정해보았다. 수많은 앨범들 중 한 가지씩만 고르기 넘~나 어려웠고, 객관적인 시각이 아닌 오로지 주관적인 시각으로 선정하였기 때문에 ‘아, 이 사람의 취향은 이렇구나~’하는 정도로 봐주시길!

Photo Image

-콘셉트 상 :
샤이니 ‘1 Of 1’. 위 앨범은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복고라는 콘셉트를 ‘샤이니’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하여 앨범에 녹아내었으며 포토카드가 아닌 딱지, 그것도 멤버들의 과거사진으로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으므로 콘셉트 상을 수여함.

[ON+앨범 해부학] 복고가 촌스럽다고요? 샤이니 5집 '1 Of 1'
http://www.etnews.com/20161014000412

Photo Image

-구성 상 :
세븐틴 ‘Love&Letter Repackage Album’. 위 앨범은 리패키지 앨범답게 기존의 앨범에서 구성에 대한 아쉬움을 완벽히 해소시켜주었음. 또한 스프링 제본으로 다른 앨범들과 차별화 하였으며 총 세 장의 포토카드로 팬들의 기분을 ‘아주 Nice’하게 하였으므로 이 상을 수여함.

[ON+앨범 해부학] 비밀휴가를 엿보는 듯한 세븐틴의 리패키지 앨범 'Love&Letter'
http://www.etnews.com/20160901000495

Photo Image

-아이디어 상 :
빅톤의 ‘Voice To New World’ 앨범은 어두운 곤색과 금색 배색의 앨범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며 결정적으로 CD를 감싸고 있는 패키지 형태가 지금껏 볼 수 없던 형태로 본인의 마음을 사로잡았음. 일반 봉투 형태는 많이 보았지만 이런 지기구조는 처음으로 앨범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세심함이 보여 아이디어 상을 수여함.

[ON+앨범 해부학] 새로운 세상을 여는 빅톤의 'Voice to New World'
http://www.etnews.com/20161209000377

Photo Image

-소장욕구 상 :
트와이스의 ‘TWICEcoaster : LANE 1’ 앨범은 ‘혜자이스’ 라는 별칭에 걸맞게 다양한 포토카드와 구성품으로 가성비를 높였으며 많은 페이지수의 북클릿(포토북)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소장욕구를 높였으므로 이 상을 수여함.

[ON+앨범 해부학] 이런 내 앨범 모르고 너무해 너무해! 'TWICE coaster'
http://www.etnews.com/20161104000345

Photo Image

-대상 : 두구두구두구! 대망의 대상은 갓세븐의 ‘TURBULENCE’!!!
구성, 아이디어, 콘셉트, 소장욕구 무엇 하나 빠지지 않던 앨범! ‘비행’을 콘셉트로 갓세븐의 남성적인 매력이 뿜뿜! 구성도 ‘혜자’로웠지만 앨범을 캐리어 형태로 제작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으며 캐리어 형태인 만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까지 금상첨화. 디자이너들의 영혼을 갈아 넣은 듯한 퀄리티와 정성에 대상을 수여함.

[ON+앨범 해부학] GOT7의 강한 남성적 에너지가 담긴 정규앨범 'TURBULENCE'
http://www.etnews.com/201610070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