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테크, 대한민국 기업대상 2년 연속 수상.

Photo Image

지난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주식회사 기원테크가 보안 솔루션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기원테크는 업계최초 사기메일 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서 자체 개발한 SCM GUARD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무역사기 사건의 대처 방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메일을 통한 무역사기의 시작은 해커가 자신을 정상 사용자로 위장하고 이메일을 보내는 데에서 시작된다. 여기에 속아넘어가면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받거나 해커가 보낸 계좌로 대금을 송금하는 등의 피해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기원테크의 SCM GUARD는 이를 차단 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으로, 도메인을 검사하고 유사성을 판단하며 발송경로를 추적하여 정상 이용자가 보낸 메일과 해커가 보낸 메일을 구별할 수 있다.

또한, End point 검사를 통해 메일 원문과 첨부파일을 검사하여 수상한 메일은 원문 이미지화를 통해 사용자를 보호하고, 여러 검사들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토대로 신뢰도를 분석하여 사용자를 사기메일로부터 보호한다.

이 모든 과정은 SCM GUARD의 AI가 러닝머신을 활용해 기업의 메일들을 학습하여 기업에 최적화된 방어체계를 구축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SCM GUARD는 국내 대기업에서도 인정받아 L사와 H사 등에 도입되어 여러 사기메일을 막은 전력이 있다.

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에서 전시회를 열고 세계적인 보안 전시회인 미국 샌프란시스코 RSA 전시회에 초대받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현재는 일본 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2년 연속 수상 이후의 기원테크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