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내년 1월 14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905명을 모집한다.
원광디지털대는 올해 웰빙과 한국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웰니스문화관광학과와 태권도경호학과를 신설했다. 웰니스문화관광학과는 웰니스산업 성장에 발맞춰 문화와 여행을 통한 힐링상품을 기획·운영하는 관리자와 웰니스 의료관광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과정이다.
모집 학과는 총 3개학부 17개학과다. 세부적으로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경호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이다.
다양한 장학 제도도 제공된다. 주부와 직장인, 만학도 장학금(만 56세 이상)을 비롯해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등이 있다. 또 전문(실업)계고, 마이스터고, 대안고교, 방송통신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특성화고 장학금`과 검정고시 졸업생을 위한 `검정고시 장학금`을 통해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보훈대상자에게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사업을 준용한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제도` 운영으로 학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거나 이와 동등 이상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홈페이지(go.wdu.ac.kr)에서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익산캠퍼스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은 “본교의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학생들 모두가 자신만의 특별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학생들이 더욱 만족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업/정책 전문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