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중국어 숙박 예약 사이트 ‘야왈바’ 공식 출시

Photo Image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결제로 편의성 극대화···2,000여개 국내 숙소 정보 제공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중국어 숙박 예약 서비스 ‘야왈바(Ya玩儿吧)’를 공식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야놀자의 중국 브랜드 명칭인 ‘야왈바’는 ‘야(Ya)’와 ‘놀자’를 뜻하는 중국어 ‘玩儿吧(왈바)’의 합성어로, 중국어 버전 PC및 모바일 웹사이트다. 한국을 찾는 중국인 자유 여행객들이 손쉽게 국내 숙소를 예약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야놀자의 2만 8천 개 숙박 DB 중 중국인이 선호하는 2,000개의 국내 모텔, 호텔, 게스트하우스를 우선 선정해 등록했으며, 예약 가능한 숙박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객실은 최대 30일 전 예약이 가능하다.

야왈바는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결제와 소통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중국 최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와 중국 1위 카드사의 ‘유니온페이’로 결제 가능하다. 추후 ‘텐페이’ 등 중국인들의 이용률이 높은 결제수단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큐큐(QQ), 웨이보 등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신저와 SNS를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웨이보 ‘Yanolja_Ya玩儿吧(야놀자_야왈바)’ 페이지에서는 한국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 중이다. 내년에는 야왈바 사이트에 중국인 자유여행객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추가해 숙소 선택과 여행 관련 등 보다 자세한 정보와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최근 중국 최고 유망주 그룹으로 선정된 한중 합작 아이돌 ‘유니크(UNIQ!)’가 ‘야왈바’에서 직접 한국의 숙소를 예약하고 이용해 화제가 됐다. 유니크는 웨이보에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숙소 탐방기를 중국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愛奇藝)에 ‘유니크의 서울여행정보소개(UNIQ的首尔旅游信息介绍)’ 동영상 시리즈로 연재 중이다.

유니크는 야놀자가 운영하는 웨이보 페이지(ID: Yanolja_Ya玩儿吧)의 ‘서울주행공략’ 콘텐츠와 중국어판대동야지도를 참고하며 서울 여행을 신나고 알차게 즐겼다는 후문. 야놀자는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활용과 SNS 운영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이사는 “야왈바는 중국 개별자유여행 시장 확대와 함께 늘어나는 숙박 수요를 야놀자 제휴점으로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다각도로 기획해 온 결과물”이라며, “이번 중국어 버전 웹 서비스 오픈을 기점으로 관광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