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늘어나는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들을 위해 `글로벌 ETF 150` 자료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ETF 운용사 블랙록 통계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ETF 거래규모는 2006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으며, 지난 10월 말 기준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ETF 투자 규모도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날 만큼 ETF에 관심이 높아졌다.
`글로벌 ETF 150`은 국내 투자자들의 투자규모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글로벌 ETF에 대한 투자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한 자료로 글로벌 ETF 특징과 거래방법, 투자 유의사항, 글로벌 ETF 대표 150종목을 엄선해 상세정보를 담았다.
오현석 투자전략센터장은 “다양한 해외투자에 관심이 늘면서 특정 종목보다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해외상장 글로벌 ETF나 상장지수증권(ETN)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최근 들어 미국이나 신흥국 투자 ETF로 변동성 헤지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글로벌 금융시장 주요 이슈와 ETF 시장 현황, 관련 글로벌 ETF 종목을 소개하는 `글로벌 ETF 모니터`도 매주 발간해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