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전문 브랜드 티피오스가 오는 17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규 제품인 RICH BT5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대구경 10mm 다이나믹 유닛을 적용해 진공관 타입의 우퍼 효과를 전달하는 이어폰 리치 500과 넥밴드 스타일의 블루투스를 결합한 새로운 타입의 이어폰 제품이다.
관계자는 “오디오 앰프에서 활용되는 진공관의 증폭작용과 유사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마그네트(자석)의 비율을 높였다”며 “이를 통해 풍부하면서도 질감 있는 중, 저음의 소리를 소형 유닛에서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블루투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지만 RICH BT550은 차별화 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제품은 알루미늄, 황동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갖추었고 넥밴드 디자인을 채택해 유려함을 갖추었다. 또한 54g으로 좀 더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색상은 카키 블랙, 샴페인골드 두 가지 색상중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 시킨 점도 눈에 띈다. 그동안 고가의 넥밴 드블루투스 이어폰에만 채택되었던 원터치 줄감기 기능과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해 완충시 12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전화수신시에는 강력한 진동알림이 제공되며 통화시에는 VoLTE(voice over LTE] 기술력으로 깔끔한 통화품질을 느낄 수 있다.
티피오스 RICH BT550은 지마켓과 옥션에서 단독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함께 49,900원에서 30% 할인된 34,900원이라는 파격 조건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